전주시는 31일 평화사회복지관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정장 기부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정장 공유 옷장인 '두드림 옷장' 개소식을 했다.(사진=전주시 제공) 

면접을 앞둔 청년 취업 준비생들에게 면접 의상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전북 전주시 공유 옷장인 '두드림 옷장'이 문을 열었다. 

시는 31일 평화사회복지관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정장 기부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정장 공유 옷장인 '두드림 옷장' 개소식을 했다. 

'두드림 옷장'은 전주시사회혁신센터의 '2018사회혁신 리빙랩 프로젝트' 공모사업으로, 본격적인 취업 시즌인 2월 한 달 동안 전주시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무료 대여해주는 사업이다. 

이곳에서는 재킷과 블라우스, 셔츠, 치마, 바지, 넥타이, 벨트, 구두까지 면접시 필요한 모든 것을 무료로 빌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취업 준비생은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정장 기부자는 사회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취업 경험 등을 공유하게 된다.  

정장 대여를 원하는 취업 준비생은 전주시 평화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날짜에 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예약 당일 신분증을 지참하고 두드림 옷장을 방문해 사이즈 측정과 수선 후 정장을 받으면 된다.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다. 

평화사회복지관은 2월 무료 대여 서비스를 한 이후 계속 무료로 진행할 것인지 수선 등의 실비를 받을 것인지를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전주평화사회복지관(063-285-4408)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시는 공유 옷장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취업 준비에서 느끼는 고충을 함께 나누며 자존감이 향상되고, 인생 선배들의 조언을 토대로 취업률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날 개소식에서는 정장 기부 전달식과 함께 김승수 시장이 청년들과 담소를 나누며 취업 도전에 대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는 간담회도 진행됐다.

전주시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두드림 옷장의 정장 대여사업을 통해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고, 향후 사회생활과 구직의 멘토가 되어줄 인생 선배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인트경제 유민정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