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체채취 도구인 진단키트, 진단장비 등 생산·수출하는 기업
27개의 명단과 담당자 연락처 확인가능

한국 코로나19 진단검사 수출기업은 얼마나 있을까?ⓒ포인트경제

코로나19가 확산된 전세계의 확진자가 93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한국의 코로나19 진단검사 기업들이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진단검사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물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국내에서 제조 수출하는 코로나19 진단검사 기업들은 얼마나 있을까.

1일 보건복지부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관련 제품들을 제조·수출하는 국내 기업 정보를 공유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진단에 필요한 검체채취 도구인 진단키트, 진단장비 등을 생산·수출하는 기업 중 누리집을 통한 정보공개에 동의한 27개의 명단과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검체채취키트 품목에는 노블바이오, 아산제약 등이 있으며, 핵산추출기구로는 바디텍메드, 바이오니아, 아람바이오시스템, 어핀텍, 오상헬스케어, 인트론바이오테크놀로지, 제놀루션, 진올바이오테크놀러지, 한울티피씨 등이 해당목록에 올라와있었다. 

진단시약 품목에는 오상헬스케어, SML제니트리, 랩지노믹스, 바이오세움, 솔젠트, 수젠텍, 에스디바이오센서, 웰스바이오, 젠바디, 젠큐릭스, 진매트릭스, 캔서롭, 코젠바이오텍, 피씨엘, 휴마시스 등이다. 

PCR장비 품목에는 미코바이로메드, 진시스템, 바이오니아 등의 기업이 올라와있다.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모두 긴급사용승인 혹은 수출용 허가 등을 받은 기업으로 이 자료는 3월 27일 기준 자료로 수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보건복지부는 기업 명단을 수시로 반영하고, 국내 수습 상황에 따른 해외 수출지원 여력도 계속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누리집의 전용 알림창을 통해 기업 정보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기업명을 선택하면 각 기업의 누리집으로 연결된다. 

각국 공관과 무역관을 통해 이 누리집을 안내할 예정이며, 한국 코로나19 체외진단기기를 수입하고자 하는 해외 구매자나 바이어는 여기에 접속하여 기업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의료기기 수출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그 외 어려움은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포인트경제 박주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