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초·중·고생과 성인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화학 콘텐츠 선봬

'케미러브' 메인화면 갈무리

한국화학연구원이 기존 중고교생 대상의 화학교육 누리집 '블루케미토피아'를 개편해 화학 대중화사업의 일환으로 재밌고 다양한 화학 콘텐츠를 담은 온라인 플랫폼 '케미러브'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케미러브는 기존 중·고교생 대상의 화학교육 누리집 '블루케미토피아'를 개편한 것으로 ▲화학대중화 캠페인 ▲화학대중화 콘텐츠 ▲화학대중화 행사 ▲교실 속 생생화학 ▲화학이란 ▲한국화학연구원 등 총 6개 코너로 구성돼 있다.

화학연구원은 이번 케미러브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8월 7일까지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화학대중화 굿즈인 주기율표 넥타이 또는 스카프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케미러브 누리집 URL을 개인 SNS에 공유하기', '화학연구원 SNS 계정(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팔로우 및 구독하기', '케미러브 누리집 게시판에 방문소감 및 응원 글 남기기(SNS에 공유한 홈페이지 URL 및 연락처(이메일) 포함) 등 3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당첨자는 8월 14일 케미러브에 발표될 예정이다.

화학연구원이 대한화학회와 공동 제작한 콘텐츠 ‘주기율표 원소 영상’, ‘케미스트리 실험실’, 인기 과학 유튜버 ‘과학쿠키’ 협업 영상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함께 화학 교양도서 '맛있는 화학', '안전한 화학', '실험실 안전 실전 가이드' 등도 올려져 있다.

케미러브 주요 서비스 / ⓒ케미러브

화학대중화 콘텐츠에는 초·중·고생은 물론 화학에 입문하고 싶은 성인이 즐길 수 있는 화학 영상과 도서 등을 담고 있어 쉽고 재미있게 화학을 배울 수 있고, 화학에 대한 막연한 공포증인 케모포비아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화학대중화 캠페인 코너에는 화학대중화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수상작, 캠페인 영상 ‘화학본심’, 퀴즈 앱 ‘잼라이브’의 화학대중화 퀴즈, 화학관련 기사, ‘케미러브 서포터즈’ 활동 등 화학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한 캠페인이 담겨 있다.

화학연구원 양경욱 과학확산실장은 "케미러브에 소개되는 다큐멘터리와 주기율표 원소 영상, 화학 실험 영상 등은 현재 일선 학교에서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오픈 누리집 구축은 화학교육 및 화학대중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케미러브 홈페이지 메인화면 갈무리 / ⓒ케미러브

화학연구원 이미혜 원장은 "화학은 인류 문명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면서 "케미러브가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화학을 주제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화학대중화 플랫폼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시대에 누구나 손쉽게 화학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화학콘텐츠 플랫폼 '케미러브'에서 일상과 밀접한 화학이야기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

포인트경제 김지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