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국 61명(해외 34명) 연자 초청
1부,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MSD 수석부사장 등
2부, 화이자 수석부사장‧USP 부사장‧머크 APAC 헬스케어 총괄 등

멘토링 “바이오의약품, 내일을 부탁해” 포스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오는 7~9일 3일간 '2020년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가 개최된다.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첨단 바이오, 사람중심의 가치 창조'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GBC 웹사이트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행사에는 18개국 61명의 연자를 초청해 61개 강연을 진행하며, 식약처는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3천여 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개발현황과 긴급 상황에서의 백신 개발 규제사항, 코로나19 혈장치료제 전망을 다룬다. 

왼쪽부터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미국 제약사 MSD 수석부사장 줄리 거버딩, 요르그 마이클 뤼프, 유럽의약품청의 아그네스 세인트 레이몬드 /식품의약품안전처

포럼의 기조강연 1부에서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의 특별강연, MSD 수석부사장 줄리 거버딩의 특별 인터뷰 영상을 시작으로 호프만 라 로슈의 글로벌 총괄 요르그 마이클 뤼프, 유럽의약품청(EMA)의 국제파트 총괄 아그네스 세인트 레이몬드도 연자로 나선다. 

포럼 2부에서는 화이자 글로벌희귀질환사업부 수석부사장 로버트 조세프 스미스, USP 부사장 퍼드 아토프, 머크 APAC 헬스케어 총괄 릿츠 헨더슨, 서리 암 연구소장 하디브 팬하, 메드팩토 김성진 대표가 연자로 나선다.

 2020년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전체 일정 /식품의약품안전처

백신 포럼에서는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 확보와 접근성 강화 대첵을 집중 논의하고 유전자재조합 의약품 포럼, 첨단 바이오의약품 포럼, 혈액제제 포럼 등이 진행된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가 전 세계 바이오의약품 규제동향과 개발·허가 사례를 공유해 첨단 기술이 적용된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지난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보건복지부는 첨단재생바이오법 시행령 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힌 바 있으며 제정안 공포와 함께 즉시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포인트경제 김수철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