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콘테스트, 과학자와 함께하는 실험, 골든벨 등

기초과학 체험행사인 국립중앙과학관의 '슬기로운 과학생활' 화학편이 온라인 개최된다. 

오는 21일부터 10월4일까지 2주간 개최되는 이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과학문화행사로 국민의 기초과학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한다.

슬기로운 과학생활 '화학편' 온라인 과학체험 행사 포스터 /국립중앙과학관

대덕특구 내 기초과학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과 협력하여 기초과학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초과학 분야 중 ‘화학’을 주제로 나만의 기초과학콘테스트,  과학자의 대화, 케미스트리 실험실, 연구원이 궁금해, 엉뚱한 과학실험, 영화 속 과학이야기, 기초화학 골든벨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슬기로운 과학생활 온라인 마당'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나만의 기초과학 콘테스트’는 국민들이 직접 만든 화학 관련 콘텐츠 영상을 보고 좋아하는 콘텐츠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수 영상 제작자 및 투표자에게 선물이 제공된다.

우수작 1등은 태블릿 PC, 2등에게는 무선 이어폰, 3등은 불루투스 스피커, 본선 진출 40팀에게는 문화상품권 등이 시상될 예정이다.

‘과학자와의 대화’는 26일과 27일 오후 2시부터 ‘지구를 이롭게: 바이오 플라스틱’, ‘바이러스 길들이기: 코로나19 언제 종식될까?’를 주제로 ‘한국화학연구원 과학자’와 실시간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유국희 관장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첨단 과학기술이 이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이러한 과학기술의 발전에 기본이 되는 기초과학을 이해하고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0 슬기로운 과학생활 생명과학편이 10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온라인 개최될 예정이며, 현재 생명과학 콘텐츠 모집 중에 있다.

포인트경제 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