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청 기반의 IT 솔루션 회사 '이룸컴퍼니'에 투자 집행
ICT기업 융합문화 창출·역량강화, UX부문 세련된 디자인 선보일 것

이미지=퍼블리시 제공

글로벌 테크 미디어 기업 ‘퍼블리시(대표 권성민)'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맥락광고 및 맞춤형 솔루션 구축에 나섰다. 퍼블리시는 제주특별자치도청 기반의 IT 솔루션 회사 '이룸컴퍼니(대표 이준혁)'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8일 밝혔다.

퍼블리시는 브랜드 강화, B2B·B2C 사업을 위한 대중화, 퍼블리시 생태계 확장을 위해 이룸컴퍼니와 협력할 계획이며, 이룸 컴퍼니는 투자 유치 금액을 시장 확장 및 경쟁력 강화와 인재유치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룸컴퍼니는 2017년 제주특별자치도청에 설립된 이래 소프트웨어, 앱 개발, 반응형 웹, 맞춤형 솔루션 제작, 전시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UX, 마케팅 컨설팅부터 기획, 디자인, 개발, 운영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며 전국에 누적된 참여 인플루언서가 약 140만여 명으로 전해졌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퍼블리시와 함께 ICT기업 융합문화 창출과 역량강화, UX부문에서 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준혁 이룸컴퍼니 대표는 “이룸 컴퍼니가 위치한 제주특별자치도청은 블록체인 예비 특구중 ‘DID 데이터허브센터(IDH)‘가 구축되어 있는 등 블록체인 기반이 잘 갖춰져 있어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맥락광고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 산업 혁신을 목표로 퍼블리시 프로토콜 기반의 미디어 댑 발굴과 유기적인 생태계 성장을 위한 새로운 미디어 표준을 만들어 가고 있는 퍼블리시는 자체 개발한 미디어 컨텐츠관리시스템(CMS) '퍼블리시 소프트'를 출시하고, 산업 전반에서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위한 글로벌 미디어, 기술업체, 학문기관, 연합체인 ‘퍼블리시얼라이언스’를 설립했다.

포인트경제 김유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