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 공간, 소비 공간, 챌린지 공간... 통장 나누기 기능 제공
매일 입금 시마다 리워드 제공, MZ세대의 건전한 저축습관 형성 기대
하나은행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라이브 방송...가입 손님 대상 하나머니 적립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하나원큐 앱 전용 상품인 '머니박스 통장'은 하나은행이 MZ세대들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해가고 있다.

'머니박스 통장' 이벤트 /이미지=하나은행 제공

기존에 없던 '통장 나누기' 기능을 제공하며, '파킹 공간(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3.0% 금리 제공)', '소비 공간', '챌린지 공간(초단기간 소액 저축습관)' 등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 하나의 통장의 용도별로 나눠 쓸 수 있다고.

머니박스 통장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머니박스 통장에 가입하고 머니박스 챌린지에 참여하면 매일 입금 시마다 10에서 1만 하나머니의 리워드를 랜덤으로 지급된다. 챌린지 기간 설정 후 매일 입금 달성 시 목표 기간에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CI
하나은행 CI

하나은행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라이브 방송이 오는 15일 저녁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하나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머니박스 통장 상품 소개와 공간별 활용법과 팁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줄 예정이다. 해당 라이브 방송을 통해 머니박스 통장 가입을 하는 고객의 전원에 3천 하나머니가 제공되며, 하나은행 첫 거래 고객의 경우 1만5천 하나머니가 추가 적립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MZ세대 손님들이 머니박스 통장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자금을 관리해 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해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Fun#) 연말 이벤트 실시 /이미지=하나은행 제공

한편,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에 다채로운 연말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Fun#, Fund Shop)’은 상품 가입과 전반적인 투자 여정에 재미 요소를 더한 차별화된 혁신 서비스다. 이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최신 자산관리 트렌드를 반영해 웹툰 형식의 펀드 가이드부터 보유 펀드를 진단하는 펀드 나침반까지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비롯해, 금융 체험형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 출시, 목적 기반 투자 제안 ‘버킷리스트’ 시행, 인공지능(AI) 자산관리 서비스 '하이로보‘ 도입 등 디지털 자산관리 분야에서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포인트경제 심성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