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전광판 LG TV에 탑재
NFT 예술 작품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Art lab)’
세계적인 예술가 배리엑스볼의 NFT 미디어아트 작품 4종

LG전자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의 대형 전광판에서 LG TV에 탑재된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예술 작품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Art lab)’의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

美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의 대형 전광판에서 LG TV에 탑재된 NFT 예술 작품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Art lab)’의 예술 작품을 선보인 LG전자 /사진=LG전자 제공

현지시간 16일부터 LG아트랩에서 금속 고유의 질감을 세밀하게 구현한 작가의 예술 작품을 올레드만의 섬세한 화질과 정확한 블랙 표현으로 감상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 아트랩은 지난해 9월 미국 시장에 출시했으며 고화질 TV로 즐기는 예술 작품 감상에 작품을 거래하는 새로운 경험까지 더한 차별하된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 CES 2023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받은 바 있다.

영상은 세계적인 예술가 배리엑스볼(Barry X Ball)의 NFT 미디어아트 작품 4종을 담았다. /사진=LG전자 제공

지난 10년간 올레드 명가(名家)로서 혁신을 거듭해 온 LG전자는 독자 운영 체제 webOS를 앞세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압도적 화질을 구현하는 LG 올레드 TV에서 예술 분야 전문가가 엄선한 NFT 예술 작 품 감상은 물론 거래까지 즐길 수 있는 LG 아트랩 등이 대표적이다.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섬세한 화질 표현이 장점이다. 과장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을 표현해 예술 작품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TV로 평가받는다.

LG전자가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2022년 '소비자 불만해결 우수 사업자'로 가전 업종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사진=LG전자 제공

한편, 6일 LG전자는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불만 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LG전자는 고객 애로사항 해결과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 LG전자의 꾸준한 노력이 빛을 발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지난 3일 한국소비자원이 서울 강남구 엘타워에서 개최한 ‘2023년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2022년 가전 업종 우수 사업자로 뽑혔다.

포인트경제 김지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