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IP 손님을 위한 기업 M&A, 경영컨설팅, 가업승계까지 원스톱 서비스 지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회계/경영컨설팅 전문 기업 삼정KPMG(회장 김교태)와 VVIP 손님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하나은행 'Club1(클럽원) 한남'에서 회계/경영컨설팅 전문 기업 삼정KPMG(회장 김교태)와 VVIP손님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사진 왼쪽)과 하병제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부대표(사진 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지난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하나은행은 패밀리오피스 손님 관련 기업에게 ▲기업 경영 컨설팅 ▲기업 가치 평가 ▲기업 M&A 및 가업승계 관련 자문 등 삼정KPMG가 보유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기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서비스가 손님 개인 자산관리 영역에서 벗어나 손님 관련 기업 자문 서비스까지 맞춤형 솔루션 제공의 범위가 확대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인 삼정KPMG의 기업 경영 컨설팅에 대한 노하우는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패밀리오피스 손님들의 상속 및 가업승계, M&A 등 기업경영에 관한 니즈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23년 WM사업 강화를 위해 자산관리 어드바이저리 서비스 확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본격화를 주요 전략으로 삼고 올해 초 WM본부 내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서를 신설했다.

특히 자산관리컨설팅센터의 패밀리오피스 전담팀은 세무, 부동산, 애널리스트 등 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행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VVIP 손님 개별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자산관리 진단 서비스, 세무·법률 자문, 은행권 최고의 리빙트러스트, 문화예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 23일 하나은행은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Best Foreign Exchange Provider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이민준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