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LG소셜펠로우 기업에 환경안전 현장 방문 컨설팅 지원
‘넷스파’, ‘플레이31’, ‘에코언니야’, ‘리맨’, ‘그린베어’
환경/보건/안전 컨설팅·모니터링…100만원 규모 안전 장비도 지원

LG화학이 스타트업의 환경안전 개선을 도우며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5월부터 LG화학은 LG전자와 함께 제조업 기반 스타트업 사업장의 환경안전을 개선하는 SafeCon 활동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SafeCon-환경안전 지원활동 /LG화학 제공

SafeCon은 안전(Safety)과 연결(Connect)의 합성어
‘함께 온전히 안전에 연결’한다는 의미.

환경안전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폐어망 재활용 기업인 ‘넷스파’와 ▲친환경 장난감과 교육 콘텐츠를 만드는 ‘플레이31’, ▲친환경 제품 판매점 ‘에코언니야’, ▲전자기기 재활용 등 IT자산처리 업체 ‘리맨’, 그리고 ▲친환경 수지와 용기를 제조하는 ‘그린베어’까지 총 5개 업체다.

이들은 모두 LG소셜캠퍼스에서 금융 및 공간지원을 받은 LG소셜펠로우 기업이다.

이 스타트업들은 LG화학과 LG전자로부터 ▲교육 ▲컨설팅 ▲변화관리 ▲장비 지원을 받으며 안전한 일터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해 나간다. LG화학과 LG전자는 사회적 경제 기업의 금융·공간·인재육성을 지원하는 LG소셜캠퍼스 플랫폼을 통해 환경안전 지원이 필요하다고 도움을 요청한 전국의 제조업/생산 기반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SafeCon-펠로우 기업 혜택 /LG화학 제공

펠로우 기업들은 5월부터 환경안전 법규와 기술지원 등 역량을 갖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 환경안전팀과 LG전자 안전환경부서의 전문가로부터 교육을 받는다. 전문가들은 산업안전 분야 기술사, 박사 학위 등을 보유한 베테랑으로 환경안전 점검 등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8월까지는 각 펠로우 기업별 현장 방문 컨설팅과 모니터링이 이뤄진다. 환경, 보건, 안전 부문에서 원포인트 레슨을 통해 현장에서 즉각적인 솔루션을 받을 예정이다. 스타트업들은 컨설팅 후 지속성을 위한 자가 관리 방법론과 모니터링도 제공받을 수 있고, 기업당 100만 원 규모의 안전 장비도 지원받는다.

LG화학 관계자는 “LG화학과 LG전자가 쌓아온 안전환경 노하우와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스타트업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력회사와 지역사회의 환경안전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김지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