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프로덕션에 최적화한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 글로벌 출시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 줄이고 생생한 영상 구현
압도적 화질 기반 스튜디오 촬영 맞춤 기술 대거 적용
블랙 코팅 입혀 내구성 높이고 깊은 블랙 색상과 선명한 색감 표현
촬영 돕는 다양한 솔루션과 사이니지 상태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기능도 탑재

LG전자가 버추얼 프로덕션에 최적화한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신제품 'LG매그니트'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가 버추얼 프로덕션에 최적화한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를 글로벌 출시한다. 'LG 매그니트'로 구현한 배경 앞에서 콘텐츠를 촬영하고 있는 연출 이미지 /사진=LG전자 제공

'LG 매그니트(모델명: LBAF)'는 초대형 디스플레이 벽으로 배경을 구현하고 등장인물과 배경을 동시에 촬영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에 최적화했다.

디스플레이 벽으로 아마존 밀림 배경을 구현하고, 배경 앞에서 연기하는 배우를 촬영하면 광활한 자연의 생생한 현장감을 콘텐츠에 담을 수 있다. 초록색 배경 앞에서 촬영한 영상에 컴퓨터그래픽(CG)으로 배경을 입히는 크로마키(Chroma-key) 기법보다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배우의 연기 몰입도 또한 높다.

또한 화소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의 압도적인 화질을 기반으로 스튜디오 촬영 환경을 고려한 맞춤 기술들을 대거 적용했다고.

'LG 매그니트'로 구현한 배경 앞에서 콘텐츠를 촬영하고 있는 연출 이미지 /사진=LG전자 제공

압도적 화질 기반 스튜디오 촬영 맞춤 기술 대거 적용

디스플레이 표면에 블랙 코팅을 입힌 LG 매그니트는 내구성이 강해 철거 및 재설치가 필요한 촬영 환경에 적합한 동시에 깊은 블랙 색상과 선명한 색감을 표현한다. LG전자 고유의 디스플레이 표면 처리 기술로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하더라도 색을 왜곡 없이 정확하게 보여준다.

초당 화면 출력 횟수를 나타내는 화면 재생률은 기존 LG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의 2배에 달하는 7,680Hz를 지원해 배경 화면을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LG 매그니트'가 스튜디오에 설치된 연출 이미지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화면을 모듈러 방식으로 쌓아 초대형 사이니지를 구성하는 방식으로 화면 사이를 잇는 잠금장치가 간편하고, 블록을 조립하듯 화면을 홈으로 연결해 설치 편의성이 탁월하다. 이로써 다양한 스튜디오 구조와 촬영 콘셉트에 맞춰 손쉽게 제품을 설치할 수 있다. 화면 간 이음새를 최대 10°까지 안쪽으로 꺾어 전체 디스플레이가 곡면으로 보이도록 설치해 몰입감을 강화할 수도 있다.

▲카메라로 디스플레이를 찍을 때 화면에 검은 선이 일렁이는 롤링 셔터 효과 제거 ▲화면 출력과 카메라 촬영 간 시차 동기화 ▲사이니지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으로 제어하는 LG 커넥티드 케어(ConnectedCare) 등도 지원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압도적인 화질은 물론 버추얼 프로덕션에 최적화한 기술들을 탑재한 'LG 매그니트' 신제품을 앞세워 차세대 콘텐츠 제작 시장에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박주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